8290_44139_4948.png



더위가 다가오면 여름용 타이어 점검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타이어 업체 브리지 돌 코리아에 따르면 휴가는 평소보다 많은 차량의 부하 고온 다습한 날씨, 정기적인 차량 점검이 필요합니다. 특히 우기에는 도로 온도와 습도가 높으므로 타이어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평균적인 운전자는 타이어의 관리를 게을리하고 있습니다. 브리지 돌 코리아는 2014년부터 2017년 6월까지 일반 드라이버에 대해 총 16개의 타이어 안전 검사를 하고 1294대의 차량의 26.1 %가 열악한 상태에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특히 공기압이 낮은 차량이 12.3%를 차지했습니다.

한국 타이어 산업 협회가 실시한 조사에서는 많은 드라이버가 적절한 공기압에 익숙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조사 대상 398명 중 55%가 자동차의 적절한 공기압을 모른다고 대답했습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한 타이어 점검 요소에는 외모, 마모, 공기압 타이어 위치 및 부하가 포함됩니다.

먼저 타이어의 외부에 균열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타이어가 부풀어 오른 경우 차에서 제거될 수 있으므로 검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타이어의 표면이 매끄러운 경우 마모가 상당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로와 타이어가 만나는 부분인 트레드는 물을 배출하고 지상과 그립을 높이기 위해 홈이 붙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새 타이어의 스레드 홈의 깊이는 7.9 mm입니다.


동전 스레드 홈의 깊이를 측정합니다. 브리지 돌 한국 제공
스레드의 홈 깊이가 1.6 mm의 경우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홈의 깊이가 얕은 경우 트랙션과 배수가 저하되고, 빗속에서 제동력이 저하됩니다. 평균적으로, 새 타이어로 약 4만 km 주행하면 스레드의 홈 마모 한계 (1.6 mm)에 도달합니다. 1년간 주행 거리가 15,000km~20,000km 하다고 가정하면, 타이어는 2~3 년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러닝 홈은 서비스 센터에 가지 않고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모 한계선은 타이어의 스레드 홈 사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레드가 마모되면 마모 선이 드러나면서 타이어를 교체할 때가 왔습니다.

100원짜리 동전으로 마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 Sun 신하 장군의 머리에서 홈에 100원 동전을 넣은 경우, 리 Sun 신하 장군의 칭찬을 보면 마모가 상당히 진행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공기압이 유지되지 않으면, 운전 성능, 제동력 및 승차감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타이어 대리점이나 주유소에서 공기압을 확인하십시오. 타이어의 팽창은 운전 후 적어도 3시간 또는 1.6 km 이내의 속도로 측정해야 합니다.

주행 거리가 8000km에 도달하면 타이어의 위치를 ​​변경해야 합니다. 타이어의 위치를 ​​바꾸는 것으로, 스레드의 마모가 균일하게 타이어의 성능을 비교적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부하를 낮추는 것은 타이어의 성능을 유지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최대 하중 등급은 타이어 측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초과하면 타이어 수명이 단축되고 주행 성능도 저하됩니다.

또한, 브리지 돌 코리아는 브레이크 마모, 와이퍼, 램프, 에어컨 필터, 냉각수, 기름의 정기적인 점검을 권장했습니다. 특히 배터리 성능이 낮은 경우 배터리가 시작되지 수 있으므로 배터리를 2~3 년마다 교체하고 주행 거리 50,000km~60,000km에해야합니다.

제목 날짜
2019.08.16 » 여름철에 더 주의해야할 자동차 타이어 관리
더위가 다가오면 여름용 타이어 점검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타이어 업체 브리지 돌 코리아에 따르면 휴가는 평소보다 많은 차량의 부하 고온 다습한 날씨, 정기적인 차량 점검이 필요합니다. 특히 우기에는 도로 온도와 습도가 높으므로 타이어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평균적인 운전자는 타이어의 관...
2019.08.14 4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인해 타이어 가격 인상 예고
타이어의 가격은 변동하고 있습니다. 업계 No·1의 타이어 메이커인 한국 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공급 가격을 인상하고, 금호 타이어와 넥센 타이어 등 다른 기업들도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산업은 천연고무와 합성 고무 등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공급 가격을 인상 처지에 있습니다. 실제로 천연고무 가격은...
2019.07.20 3 4~6% 공급가격이 이상되는 타이어들
한국과 금호 등 국내 타이어 업체에 이어 수입 타이어 업체 미셸린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국내 타이어 공급 가격을 올린다. 미셸린 타이어는 3월 3일에 딜러에 공급되는 타이어의 가격을 3월 31일부터 약 4-6%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제품 범위는 승용차의 평균 타이어는 4%, 트럭 버스 타이어 6%, 중장비 타이어 6%, 오토...
2019.07.14 2 국산 타이어의 절반 이상을 관리해야 할 것
국산 타이어의 절반 이상을 관리해야 합니다. 한국 타이어는 고속도로 타이어를 검사하고 절반 이상이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3일 HANKOOK Tire에 따르면, 이 회사는 여름 고속도로 안전 검사 캠페인을 벌이고 기간의 타이어 안전 관리 상황을 조사했습니다. 조사 결과 581대의 검사 차량의 절반 이상...
2019.06.08 1 타이어 가격의 논쟁
타이어 가격 논쟁은 뜨겁다. 외국 기업은 한국 시장에서 타이어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권장 소비자 가격 시스템 (이하 권장 가격 시스템이라고 합니다)을 채용하고 있으므로, 정부와 국내 타이어 산업이 동기화되지 않는 것은 주목할 같이 합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미셸린 타이어 수입 타이어 1위이며, 5월에 권장 소...